반응형

사실 국내 자동차는 나름 메리트 있는 시장이다. 


국내 기업의 현대, 기아, 그리고  쌍용이 있으며 


반쪽 외산 업체인 르노삼성, 쉐보레가 있다. 


그리고 벤츠와 BMW 의 자동차 모델이 어마 무시하게 많이 팔리는 나라이다. 


그래서 여기서 부터는 개인적으로 느낀 사항이나 궁금증을 일기? 형식으로 정리해 나갈려고 한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이야기이다. 


판매량이 월 1만대나 되는 어마어마 한 모델이다.


최근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 왜! 그랜저가 왜 1만대씩 팔리는지 이유를 알았다. 


간단하다. 소위 말하는 깡통 (가장 기본 옵션 모델) 기준 차 가격이 3천 1백 만원대 이다. 


그랜저는 준대형 급이다. (중형보단 크고 대형보다 작은) 


중형급 승용차 들의 가격을 보면 옵션을 추가하다 보면 3천만원이 넘어 간다. 

(브랜드 별로) 


그러다 보니 어라? 한 체급 위의 차와 가격 차이가 크게 없게 된다. 


그럼 이왕이면 좀 더 체급 좋은차! 그래서 선택하게 되는 것이다. 



차를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가지이다. 


1. 편리한 옵션이 많고 편한게 좋다! 

2. 차는 말그대로 실용성이 최고다! 

3. 그래도 뽀대이지! 

4. 나는 다용도야! 


그중 대다수가 1번이다. 적당한 옵션에 적당한 가격이라면 충분히 판매 메리트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1만대가 팔려나가는 것이다. 


많이 팔리는건. 다 이유가 있다. 


소비자의 전략을 잘 파고 들어서 그런것이다. 


오늘은 그랜저 사람들이 많이 사는 이유를 말했으며 


다음편엔 왜 다른 브랜드의 준대형 대비 많이 팔리는가? 애 대해서... 써 보려 한다. 


반응형
Posted by onlyThe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