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번 .... 최종판에 이어서 

opendev4u.tistory.com/154

 

맥미니 쿨러 드디어 ... 끝을 ...

드디어 맥미니 자작 쿨링 시스템 마감을 ... 했다 사용하면서 불편한건 1. 쿨러 소음이 심하다 2. 쿨러만 껐다 켰음 한다 (개별 스위치) 3. 맥미니 하판 캡은 꼭 개봉 해여 쿨링효과가 좋다 미친듯��

opendev4u.tistory.com

쓰다보니..... 쿨러가 너어어어무 시끄럽다.... 제트기 이륙 수준의 소음이 나는 느낌이랄까? 

도저히 안되겠다.... 해서....

저소음 쿨러를 찾았다... 

미친듯이 진짜 다나와, 네이버, 쿠팡, 나름 물건좀 가지고 있는 곳은 싹다 뒤졌다...

 

그러다가...

smartstore.naver.com/guidecom/products/4939045016?NaPm=ct%3Dkf12gwgi%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779db5b2212146a622d9ea58ab27633907717557

 

COOLERTEC USB-20025-WHITE(32) 저소음 유체베어링 : 가이드컴

[가이드컴] 조립컴퓨터 및 주변기기 가전제품 의류 전문 쇼핑몰 [가이드컴]

smartstore.naver.com

오잉?... 이거 쓸수 있을까? 문뜩 궁금했다..

지름 기준으로 크기가 딱 20센치 였다..

게다가 저소음 ... 그것도 모잘라 USB 타입이다.!!!!!!!!! 

일단 지르고 보았다... 

지르고 해당 브랜드 제품의 상품평을 뒤졌다... (많이 사는 제품은 아닌거 같았다...) 

저렴한 거라 그런지 수명이나 내구도 이야기가 좀 있긴 했지만... 일단... 좀 조용히 맥미니를 쓰고 싶다는 의지로 구매... 

박스는 버리고~~ 며칠만에 드디어... 

사진 1. 쿨링 거치대위에 올라간 맥미니 측면 샷

 

사진 2. 맥미니와 쿨러 정면 사진....쿨러와 맥미니가 저 만큼 떨어져 있다.

 

위의 사잔같이 만들어서 맥미니를 올려두니!!!! 

먼가 완제품 느낌이 훨신 많이 났다... (맥미니 하판 뚜껑을 다시 씌울까 고민도 되는?)

진짜 이 쿨러에... 위아래로... 다이소에서 파는 충격 방지 쿠션만 붙였다... (양면 테이프 활용)

사진 3. 맥미니가 올라가는 부분 
사진 4. 쿨러 바닥 부분 여백이 없어 쿠션을 덧대여 공간을 만들었다. 

 

 

기존보다 부피도 적고 먼가 완제품 같은 느낌이 들며 흰색 LED 까지 들어오니 딱이다.

다만 하판 뚜껑을 씌울거라면 코너 구간 4귀퉁이의 쿠션을 1단 더 붙여야 할 것 같다. 

 

두어시간 쓰고 있는데 정말 조용하다... 다시 맥매니의 하판을 붙이고 쿠션을 덧데여 원래대로 쓰려 한다.

(물론 발열이 다시 심해지면 뚜껑만 따야겠지만~ )

단점은 쿨러 팬 영역이 가드가 없어서 선 또는 기타 이물질이 쿨러 하단 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끝으로 완제품 형식의 맥미니 쿨러가 필요하신 분은 차라리 이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 

 

이로써 맥미니 쿨러 이야기 끄읕!!!! (진짜 끄읕)

 

 

 

 

반응형
Posted by onlyThe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