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개발을 하면서 Design Pattern을 이용 하고 있는지 질문을 가끔 듣는다... 


내가 Design Pattern을 적용해서 개발하지 않는 것으로 알았다.


써봐야 Singleton 패턴? 인데... 



구글에서 검색해 보면... 


objective-c design pattern 


아래 블로그에 보면 친절히 설명 되어져 있다. 


http://10apps.tistory.com/153 



Objective-c 문법 일부가 Design Pattern 에 맞게 구성 되어 있다. 


즉 Objective-c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자연 스럽게 Design Pattern 형식으로 개발 하는 것이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긴다. 


1. Objective-c에 대해서 Design Pattern이 적용 되어 있는 것을 알고 있어서 확인차 물어 보는 경우 

 -> Design Pattern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는지 체크하는 경우.


2. Objective-c에서 Design Pattern이 적용된 걸 모르는? 상태로 물어 보는 경우 

-> 부연 설명을 하면, 이 건 모르느니만 못한 것이다. 


Objective-c에 대해서 잘 안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지만... 질문자가 제대로 모르는 것이다. 



여기서 나는 하나를 더 배웠다... 


내가 부족한게 많았다는 것을.... 


그리고 모르는걸 인지 못한채 잘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더 겸손해 지고 더 노력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onlyTheOne
,